담쟁이 EM환경제품 전문 생산업체

EM & IEM

iem은 담쟁이의 EM 친환경 브랜드입니다

EM=효모, 광합성균, 유산균 / Effective Micro-organisms EM= 유용한 미생물, 좋은 미생물의 집합체
EM이란 무엇인가?
EM은 Effective Micro-organisms의 머리글자를 딴 약자로서 유용한 미생물들이란 뜻입니다.

일반적으로 효모, 유산균, 누룩균, 광합성 세균, 방선균 등 80여 종의 미생물이 들어 있어 악취 제거, 수질 정화, 금속과 식품의 산화방지, 남은 음식물 발효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미생물들은 항산화 작용 혹은 생리 활성물질을 생성하며 부패를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이러한 유용 미생물들은 인류가 오래전부터 식품의 발효 등에 이용해 왔던 미생물들로서 이러한 미생물들은 항산화 작용 또는 항산화 물질을 생성함으로써 서로 공생하며 부패를 억제하여 자연을 소생의 방향으로 이끌어 나갑니다.

EM은 일본의 ‘히가테루오’ 박사가 개발하였으며, 자연과 사람을 살리는 위대한 선물이라고 합니다. EM미생물 균은 크게 두 가지 유용한 미생물이 공존 공생하며 부패를 억제하여 우리의 몸과 자연을 소생시키는 좋은 미생물의 집합체입니다. 경제와 산업이 발달하면 할수록 환경 문제는 더욱 심각해질 것이기에 EM의 사용으로 우리의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건강과 환경을 보다 더 자연에 가깝게 정화하고 바꿀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EM의 효과
EM의 효과
첫째 악취를 없애줍니다.
둘째 물을 깨끗하게 정화합니다.
셋째 철과 식품 등의 산화를 방지합니다.
넷째 몸 속의 부패 균을 없애주는 청소작용으로 병든 몸을 치유하고,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하며 건강을 지켜줍니다.
다섯째 주방에 사용시 기름때 제거 효과가 있습니다.
여섯째 욕실 곰팡이 방지와 악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일곱째 집안 음식물 쓰레기 악취제거에 뛰어난 효과, 부패가 아닌 발효가 됩니다.
여덟째 실내외의 악취 제거로 가족의 건강과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대안입니다.
iem(아이엠)은 (사)담쟁이의 EM친환경제품 브랜드입니다.
아이엠은 천연 원료와 유용미생물(EM)만을 활용하여 제작하는 제품으로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사)담쟁이의 브랜드입니다.

(사)담쟁이의 천연제품은 우리가족의 건강은 물론 이웃의 건강과 사회의 환경을 생각합니다. 우리 EM을 친구로 삼아 서로 돕고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어 봐요. EM 제품을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환경이 더 깨끗해지고 이로워지는 좋은 제품을 만들고자 합니다.

아이엠은 I + EM의 조합어, I'm Effective Micro-organism